여정현의 알제리 투자 및 관광정보 (since 2012)
여정현, 여정현의 알제리 투자 및 관광정보여정현, 여정현의 알제리 투자 및 관광정보여정현, 여정현의 알제리 투자 및 관광정보
     

알제리의 언어

공용어는 아랍어,프랑스어[6]이다. 2002년 4월에 개정한 헌법은 "베르베르어는 국민 언어(national language)이다."라고 덧붙이고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2가지 언어를 쓴다. 특히 프랑스어는 3220만 인구중에서 2100만명이 의사소통어로 사용하고 있다.. 그리하여 알제리는 세계에서 두 번째 프랑스어사용국이다. 하지만 식민주의의 끈이라고 하여 프랑코포니에는 참가하지 않고 있다. 다만 부테블리카 대통령은 지난 2004년 정상회담에 이어서 2006년 부쿠레슈티 정상회담에는 특별초대되어 참관한다. 이 나라에서 쓰는 아랍어는 표준 아랍어와 어휘, 문법 등에서 많은 차이를 보이는 알제리 아랍어이다. 이 알제리 아랍어는 서아시아의 아랍어보다는 북아프리카의 아랍어와 비슷하다.

대학생 중에는 프랑스어는 읽고 말하고 쓸 줄 알면서도, 아랍어는 읽고 쓰는것이 불편한 경우가 있을 정도로 아랍화 정책은 대외적으로 홍보하는 것만큼 성공적이지는 않다고 평가할 수 있다. 알제리는 또한, 남유럽 문화에 가까운 점도 있으므로 에스파냐어, 이탈리아어, 몰타어를 사용도 약간 하는 편이다.

또한 프랑스어와 영어를 대등한 상태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교육정책을 바꾸고 있다. 물론 최근 교육부가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학부모들은 자녀들이 영어보다 프랑스어로 교육받기를 선호했다. 이러한 이유는 알제리 국민이 프랑스 식민정책에 대한 부모들의 친(親)프랑스 정책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부터 시작되어서 식민 지배 이후에도 영어보다 프랑스어를 선호하는 것이 바로 옛 식민 시절을 그리워 하는 부분도 있다는 점이다.

약간의 영어, 이탈리아어, 에스파냐어, 독일어, 러시아어 사용자도 있다. [출처: 위키백과]

Copyright © InvestAlgeria.com. All rights reserved.
This website was powered by Ewisoft eCommerce Website Builder.